단풍은 멀리 있나? 가까이 있나? 아니면 올해는 틀린 거야?

등등 말하자면 단풍 이란 두 글자를 다른 말로 바꿔 놓는다면

나는 "행복"이라고 해 보겠다. 

 

그러니까 그것이 가까이 있을 수도 있고 멀리 있을 수도 있고 

어쩌면 올해는 없을 수도 있고 있긴 하되 영 부실할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런데 왜? 그 단풍에 미련이 그리 많을까? 

 

그것은 이전에 충분히 단풍을 보긴 했으되 조금 더, 조금만 더

하는 끝없는 갈구가 있기 때문일 게다. 세상 이치가 완전한 만족

이란 존재할 수가 없으며 우리 인간의 그 끝없는 욕망의 결과의

하나로  단풍이란것이 나타난 게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런데 이번이 끝이야~ 했다가 다시 또 단풍이 나타난다~ 그러면

좋은 거 아닌가?  올해 단풍은 마지막이야 한 것이 벌써 3번째이다.

11월 22일 이젠 정말 올해 단풍은 끝인 거 같다. 설령 어디 단풍이

또 아직 남아 있다 해도 나는 더 이상 단풍을 찾아 나설 의향이 없다 

 

그런데 그 마지막 단풍이라는 것이 의외로 9 순의 장모님이 사시는

수원 영통 아파트 단지 뒤편 공원에 있었다. 거의 20여 년을 찾아

가 본 곳이지만 나는 그 뒤편으로 저렇게 삥둘러 반 원형으로 돌아가는

공원이 있는 걸 몰랐다. 아니 가 보려고도 안 했다. 그러나 어제 아내

가 새로 담근 김장 김치를 가져다 드린다고 아파트로 올라간 사이 

저 멀리 보이는 단풍을 쫓아 걸어가 본 것이 계기가 되었다. 해서

오늘 아침 출근길에 카메라를 들고 다시 온 것이다. 

 

사실은 어제 일요일 분당 중앙 공원을 아침 일찍 찾았었다. 그러나 

적어도 1주 정도는 늦은듯했다. 공원 내에 단풍은 거의 찾아보기 어려

웠고 낙엽만 푹 쌓여 있을 뿐이었다. 허긴 딱 1주일 전쯤 분당 가 보기를

포기하고 그냥 우리 동네 단풍을 찾지 않았던가? 

 

아! 정말 올해는 왜 이러지? 무엇 하나 때를 맞춘 게 없으니 말이다!!

 

 

 

 

 

 

그러나 우리 집 앞 단풍이 마지막 빛을 이렇게 발하고 있었다. 이만하면 

그래도 선방한 거 아닌가?

 

그러나 분당엔 아무것도 없었고 이렇게 낙엽만 보일뿐이었다

 

그런데 오후 시간에 어쩌다 발견한 벽적골의 단풍을 오늘 출근길에

카메라를 챙겨 찾아가니,

 

 

 

 

 

밤새 내린 비에 기온이 뚝 떨어져 손이 시리다. 그러나 잎이

아주 작은 단풍이 올곧게 반짝인다

 

 

 

 

 

 

마지막 단풍이란 게 이런 것일까?  그러나 눈으로 보는 것만큼 사진으로

잘 촬영이 되기는 어려운듯했다. 잎이 얇고 칼라가 연한 탓도 있었다

 

 

 

 

이렇게 2021년 가을 단풍을 보내는 중이다^ 

'꽃,풍경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강의 할미꽃!  (0) 2022.04.04
노루귀  (0) 2022.03.17
용인 보라지역 단풍  (0) 2021.11.15
도봉산!  (0) 2021.11.04
10월의 멋진 날에!  (0) 2021.10.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