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는 6월에 피잖아요? 

.

.

 

그렇지요!  그런데 10월에 이렇게 멋진

장미가 핀다면 일부러는 아니라도 어디 가다

한번쯤 들러 볼 만 하지는 않겠어요?

 

 

송파 올림픽 공원을 지나가는데 차창으로

언듯 장미가 보인다.

 

아니 시월에 웬 장미? 

 

 

 

음, 낙옆이 떨어지고 단풍이 들 이 시기에

이렇게 고운 꽃잎을 보여 주다니~ 

 

이거야 말로 "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날 좀 보소~ "

 

아니겠슴까? 

 

 

과연 이 장미들이 시월에 피는 꽃이란

말인가? 

 

 

어쩌다 이 동네를 가끔 오게 되지만,  이런

생각지도 않은 선물을 받게 되다니~ 

놀라울 뿐이다. 

 

 

그러나 10월의 연휴는 연이어 날씨가

흐리고 때론 비까지 

뿌리고 있었다. 

 

 

공원에는 은행이 탐스럽게 익어가는

중이고~

 

유난히 큰 모과도 있었다

 

 

 

사실은 지난주 10.3일에는 신혼여행 후

돌아 온 딸 부부가 나의 7순 기념 점심을

대접하겠다 하여 동탄 롯데 백화점에 

위치한 스시 이세이 집을 갔었다.

 

마침 지하 1층에서 이받이 떡도

사서 포장을 했었다 

 

그렇게 10월 초가 흘러 갔던 것이다,

그리고 

 

 

*

 

 

지금쯤 가을 들판은 어찌 되어 가고

있을까?

벼가 누렇게 익어가고 있겠지!

코스모스도 아직은 하늘거릴 테고!

 

그게 다란 말인가? 

 

그렇다손 치고 그 들판을 자꾸 보고 싶어지는

건 무슨 연유일까? 

특별한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을 해 본 적은

없다. 아무 이유가 없다! 

 

그런데 왜? 자꾸 이 가을이 오면 마음이 누런

들판으로 향한단 말인가? 

 

 

 

^    ^   ^

 

어릴 적 밭은 좀 큰 게 하천 부지에 있었지만

논은 몇 평 없었다. 당시 시골에선 

논이 많은 자가 부자였고 1년 내내 쌀밥을

만져볼 수 있는 집이 그리 많지도 않았

지만 하여간 논이 좀 있는 집은 어깨에

힘을 주고 살았다. 

 

나는 남의 그 논을 무수히 지나며 걸어서

저 멀리 있던 우리 밭을 가고 오곤 했다. 

 

그때 내 코를 스치던 벼의 냄새, 모내기

후의 흙의 냄새, 여름철 송사리를 잡던

논 도랑의  냄새, 가을에 벼가 익어가는 냄새,

메뚜기가 날아 지천으로 도망가던

때의 모습과 그 냄새! 

 

그 여러 냄새들이 내 몸속에는 여전히

살아 꿈틀대고 있음이 분명하다

 

아마도 그 냄새가 나를 이 가을 들판으로

불러내는 것일 테다. 들판의 냄새를

맡을 만큼 충분히 맡아야 비로소

나의 가을은 지나가는 것이다.

 

곰곰 생각해 보니 이제야 그 연유를 이렇게

설명할 수 있을 거 같다. 해서 오직 벼 익는 그

모습과 들판의 가을 냄새만을 맡기 위해 

나는 들판을 찾고 또 찾는다

 

 

어제 아름다운 장미를 본 후 오늘은

들판으로 나섰다. 지난 몇 년간

매년 가을이면 나가 보았던 백암 장광리

들판이다. 

 

용인 이동면을 지나 문수산 터널을

가기전 보이던 이른 아침 전경! 

왼쪽으로 신원 컨트리 클럽이 있다 

 

문수산 터널을 지나면 피정의 집

고초골이 나온다. 탐스럽지만

잎이 따 떨어진 대추는 가을이

깊었음을 알린다

 

 

 

고초골을 여러번 와 봤음에도

이 글귀는 처음 발견했다

 

원삼 연화?마을 의 비 온 후의 아침~ 

지난주 풍광이다 

 

 

이제 장광리 들판으로 향한다 

 

 

 

마치 오솔길을 따라가듯 논둑의

이런 모습이 참 좋다

이 논둑을 걸으면 예전 같으면 메뚜기가

지천으로 날아 올랐을 텐데~ 

 

 

들판은 아직 벼가 더 많았다. 군데군데

이미 베어진 곳이 있었지만,

 

좁은 농로길엔 작은 차가 제격이다. 

 

쓰러지고 엎어진 벼지만 역동적이고

기운차게 보이는 것은

왜 일까?

 

벼가 너무 잘 자랐기 때문에

이렇게 쓰러질게다! 

 

 

 

백암의 장광 들판! 은 올해도

여전히 풍성한 수확을 약속하고

있었다. 

 

 

 

10월의 어느 좋은날~ 

 

바로 이런 날 이었다

 

'꽃,풍경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인 보라지역 단풍  (0) 2021.11.15
도봉산!  (0) 2021.11.04
9월의 연꽃  (0) 2021.09.14
옥잠화(玉簪花)  (0) 2021.09.01
연꽃 -- 그 4번째  (0) 2021.08.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