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은 어쩌다 운 좋게 3일이나 쉬게 되었다^
마지막 날이 일요일이 되다 보니 그리된 건데~

 

초창기 약국을 개업했을 당시만 해도 추석,설 당일 오후엔
문을 열었다. 명절이라고 연휴는 감히 꿈도 못 꾸었었다. 젊기도
했지만 딱히 할 일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요즘 뭐 더 할 일이 생긴것도 아니다. 내 생각은 명절
연휴엔 될수록 쉬지 말고 일하고 덜 복잡한 평화로운 날짜에 쉬어
보도록 하자는 것이다. 이번 연휴도 대책없이 그냥 쉬자니 무료하다,

 

아무 일 없이 계속 쉬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일상을 보낼까?
3일 쉬는데도 몸에 쥐가 날 지경인데^

 

 

무작정 달려가 본 미리내 성지 입구의 저수지^

 

얼음판이 생각난 건, 며칠전 내린 눈 때문이다. 얼음에 눈이

내리면 하얗게 아주 오랫동안 가기 때문이다. 눈 덮힌 호수의

하얀 얼음판^^* 을 기대했는데

 

얼음판이다^ 얼음판이 뭐이 그리 대수라고?

 

모르시는 말씀이다~ 내가 어릴적엔 동네에 이 정도는 아니지만

큰 논에 얼음이 얼었고 동네 꼬마들은 물론 어른까지 하루죙일

얼음판에서 썰매 타고 팽이 돌리고 그렇게 겨울을 살았다^

 

라듸오도 없고 TV 는 물론 없고 겨울철 집안에서 할 일이

전무했던 그 시절엔 오로지 얼음판이 구세주였다.

 

 

돌을 하나 얼음판으로 던져 본다^ 얇은 얼음판에서 나는

' 퓨웅 퓨웅' 하는 예리한 소리 대신 둔탁한 소리가 날 뿐이다.

너무 두껍게 얼음이 언 탓이다

 

바람부는 저수지 둑 언덕^

이런 곳도 아주 좋은 놀이터였는데!

 

 

차를 돌려 인근의 고삼 저수지로 향했다. 아무런 멋이 없는

미리내 성지 입구의 저수지보다 뭔가 좀 운치가 있을까? 해서

 

 

저수 면적이 넓어서 그런가 여긴 중앙에 물이 녹아 있었다

아마도 덜 추워서 그럴것이다. 낚시할때 사용하는 방갈로가

여기저기 흗어져 있다

 

개인 집인가? 준수한 소나무에 둘러쌓여 있다

 

방갈로 옆 호수 가장자리로 조심스레 내려가

얼음을 관찰해 본다. 물로 있을때 보다 얼면 밀도가 낮아진다는 얼음^

헌데, 물위를 걸어볼 수 있는 유일한 기회가 바로 얼음이 얼 때 아닌가?

 

저수지 뒷편으로 돌아 들어 가니

 

파란 겨울 하늘에 참나무가 멋지다

 

누군가는 또 저렇게 이곳에 집을 짓고 산다

 

 

 

글쎄! 얼음이 풀리고 봄이 오고 호수에 푸른 새싹이

올라 오면 또 누군가는 낚시를 하러 이곳에 올 것이다.

 

올 겨울은 여러차례 눈이 오긴 했지만 매번 너무 적게 왔다.

만일 저곳이 하얀 눈으로 담뿍 덮여 있었다면 아마도 나는 호수에

들어가 눈을 헤치며 궤적을 남겼을지도 모른다!

 

눈과 얼음판^ 그리고 옛 추억을!

 

꽁꽁 언 호수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팽이를 돌려 볼수도 있을

것이다^ 뭐, 그렇게 해본들 누가 뭐라할까? 아니 그 보다도 파란

하늘 위로 연을 날려 보고 싶다! 이 모든것들은 단지 추억을 살리기

위함만은 아닐것이다^

 

인터넷과 스마트 폰과 최신 놀꺼리로 가득찬 현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놀꺼리일뿐 아니라 감성을 심화시킬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얼음판 위를 걷거나 달리는것이 어떤 느낌인지를 현대인들은

다 잊어 먹었다. 자동차가 그것까지 대신해

줄수는 없을테니 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