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용설리 저수지에 복사꽃이 활짝 피었다고 중학교

동창 친구가 말했는데, 와서 보니 복사꽃이 아닌 벚꽃이 저수지

가는 길 양 옆에 화사하게 피어 있다. 아마도 친구는 벚꽃을

말한 거 같다.

 

그러면 그렇지~ 복사꽃은 조금 뒤에 필 모양이다. 아까 고속화

도로를 끼고 올 때 우측으로 보았던 화사한 꽃 동네를 기억하며

우선 용설 저수지 둘레길을 돌아본다.

 

이곳은 한때 김수미 씨가 거주한다 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던 곳

이다. 물론 지금은 여기를 떠났지만~

 

저수지 주변길에도 화사하게 벚꽃이 피어 있다. 주변 산세와

어울려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고향 근처이기도하니 나중에 와서 한번 살아 봐도 괜찮지

않을까?

 

호수를 삥 돌아 아랫길로 내려가니 저쪽 아래로부터

올라오는 길 양쪽으로 벚나무가 도열해 있다.

 

흠~ 아마도 친구는 이걸 말한 거 같은데! 암튼 꽤나 길게

멋지게 피어있는 벚꽃 가로수 길에 차를 대 놓고 감상에 들어간다

 

자! 이제 아까 진입할 때 얼핏 보았던 마을로 들어가 보자~

 

그런데 이게 뭐지? 붉은 벚꽃인가?

 

아무데서나 쉽게 볼 수 없는 꽃인데, 매우 운치가 있어 보인다

모두가 흰 벚꽃 일색인데 이런 색이 섞여 있으니 너무 괜찮다!

 

마을 입구에는 분명 퓨전 펜션 이란 글귀가 쓰여 있었다.

퓨전이라~ 무슨 의미일까?

 

마을 안쪽으로는 교회가 호젓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붉은 벚나무가 함께 있음으로 해서 얼마나 그림이 좋은가?

뭐든 한 목소리, 일색이라는 게 실은 그리 좋은 게 아님을 쉽

게 알 수 있다

 

 

어디까지가 교회이고 어디가 펜션인지 잘 구분이 가지 않는다.

그러나 이 동네의 분위기는 참으로 아늑하고 좋았다. 더구나 쉽

게 볼 수 없는 붉은색 벚꽃이 어우러짐으로써 더 빛이 나고 있었다.

 

허나 옥에도 티가 있듯이 마을 앞을 가로지르는 고속화 도로의

자동차 소음이 이 마을의 적막을 깨고 있었다

 

마을을 돌아 나오는 길에 일찍 핀 현호색!

 

 

용설 저수지에는 버들강아지가 지천이다. 좀 더 이른 봄에

오면 멋진 버들강아지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백암으로 되돌아오는 길에 칠장사 입구의 진달래를

찾았다. 이곳은 이미 훼손이 많이 되어 진달래 잔 가지가

많이 꺾여 있었고 몇 년 전과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었다.

 

왜? 나무를 가만히 두고 보질 못할까? 아무리 사진을 찍는다

해도 이렇게 난장판을 만들어서야 되겠는가?

 

이번에는 시기도 좀 지났고 해서 꽃 대신 잔 가지의 사진으로 대신한다!

 

 

안성 cc 입구의 벚꽃 터널! 많은 이들이 와서 봄의 벚꽃을 즐기고

있었다. 허나 살짝 역광인데 흰 벚꽃의 색감이 그닥 잘 발휘되지 않는다.

벚꽃은 빛에 유달리 민감한듯하다. 

 

죽산을 지나 한택 식물원을 거쳐 백암 조비산을 가는 코스를 택한다

혹시나 가는 길에 뭔가 새로운 풍광을 기대했으나 그런 일은 없었다

 

 

조비산~ 나름 이 일대에서는 명산으로 꼽히는 산이다

조천사를 들렀다가 학일리 - 문수산 터널을 지나는 코스로 달린다.

 

중간 독성교차로 즈음에서 얼핏 거대한 목련을 보고 지나쳤다가 다시 유턴을

해서 목련을 찍기 위해 들어선다.

 

주변에서 너무도 쉽게 접하는 흔한 목련!

그러나 새로운 목련을 볼 때마다 나는 항상 차를 세우게 된다

목련의 무엇이 나를 이토록 잡아 끄는 걸까?

 

 

화살나무는 이 봄 힘차게 새순을 틔우고 있다.

멀리 다닌 것은 아니지만, 일요일 돌아본 이 봄의 풍광이었다^

 

'꽃,풍경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길~ (7)  (0) 2021.04.13
봄길 ~ (6)  (0) 2021.04.06
봄길~ (4)  (0) 2021.04.06
봄길 ~ (3)  (0) 2021.04.03
봄길 ~(2)  (0) 2021.04.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