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darkness, my old friend,
I've come to talk with you again,
Because a vision softly creeping,
Left its seeds
while I was sleeping,
And the vision
that was planted in my brain
Still remains
Within the sound of silence.
In restless dreams
I walked alone
Narrow streets of cobblestone,
'Neath the halo of a street lamp,
I turned my collar
to the cold and damp
When my eyes were stabbed
by the flash of a neon light
That split the night
And touched the sound of silence.
And in the naked light I saw
Ten thousand people, maybe more.
People talking without speaking,
People hearing without listening,
People writing songs
that voices never share
And no one dare
Disturb the sound of silence.
"Fools" said I,
"You do not know silence
like a cancer grows.
Hear my words
that I might teach you,
Take my arms
that I might reach you."
But my words like silent raindrops
fell and echoed
In the wells of silence
And the people bowed and prayed
To the neon god they made.
And the sign flashed out its warning,
In the words that it was forming.
And the sign said,
"The words of the prophets
are written on the subway walls
And tenement halls."
And whisper'd
in the sounds of silence.
안녕, 내 오랜 친구인 어둠아.
너와 다시 얘기하고 싶어 왔어.
내가 잠든 사이에
어떤 환영이 살며시 다가와
씨를 뿌리고 갔거든.
내 머리 속에 심어진 그 환영은
침묵의 소리 속에
아직도 남아 있어.
불안한 꿈속에서
자갈이 깔린 좁은 골목길을
난 홀로 걸었어.
가로등 불빛 아래서
난 추위와 습기를 막으려
옷깃을 올려 세웠지.
그 때 내 눈은 네온 불빛에
찌르는 듯 했고
그 불빛은 침묵의 소리를 깨뜨렸어.
적나라한 불빛 속에서
난 보았어.
만 명, 어쩌면 더 많은 사람들을.
그 사람들은 말하지 않고 이야기하고,
귀기울이지 않고 듣고,
말로 해도 공감할 수 없는
노래를 쓰고 있었어.
그리고 아무도 감히
그 침묵의 소리를 깨뜨리지 못했지.
"바보들" 내가 말했어.
"당신들은 침묵을 몰라요.
그건 마치 암이 퍼지는 것과 같죠.
내 말을 들어봐요.
내가 알려 줄께요.
내 손을 잡아 봐요.
내가 다가 갈께요."
하지만 나의 얘기는
소리없이 내리는 빗방울처럼
침묵의 샘안에 떨어져
메아리 쳤어.
사람들은 자신이 만든
네온 신에게 절하고 기도했어.
그리고 그 네온이 만들어 내는 문구에
경고의 메시지가 빛났어.
이렇게 쓰여 있었지.
"예언자의 말씀은
지하철 벽에, 집안의 벽에 적혀 있다"
그리고 침묵의 소리 속에 속삭였지.
영화 졸업의 시놉시스
1960년대 미국은 각종 저항운동과 함께 청년문화라는 것이 생겨났다. 이 시기의 정신은 1967년 <보니와 클라이드>,
<졸업>과 같은 영화들에서 본격적으로 반영되기 시작했다. <보니와 클라이드>가 반문화적 성향을 지닌 당시 젊은
이들의 반항적 심리를 간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면, <졸업>은 그들의 반전통적 성향을 더욱 직접적으로 그렸다.
<졸업>은 물질적 성취가 최상의 ‘아메리칸 드림’이라고 여겨졌을 때 그에 대한 불만족을 강조했다.
벤자민(더스틴 호프먼)과 로빈슨 부인(앤 밴크로프트)의 정사를 함축적으로 묘사하는 수영장 장면은 의도적인 점프
컷으로 시공간적 연속성을 파괴하는 편집과 정교한 미장센을 통해 영화적으로 표현된다. 사이먼과 가펑클의
수영장에 다이빙해 들어간 벤자민이 물 속에서 고무 보트 위로 올라타는 모습은, 침대에 누워 있는 로빈슨 부인 몸
벤자민이 엘레인(캐더린 로스)을 결혼식장에서 구출하는 장면도 이러한 스타일을 잘 보여준다. 결혼식장으로 급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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